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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을 풍요롭게/블로그

직장인이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

by Career hacker 2021.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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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이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

안녕하세요. Career Hacker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이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21세기는 자본금 없이도 돈 벌 수 있는 방법이 넘치는 "흙수저"를 위한 시대입니다. 이제는 경험이 자산이 되고, 스토리가 돈이 되는 시대입니다. 무엇도 좋습니다. 잘 먹으면 먹방을 하고, 여행을 좋아하면 여행 블로그를 하면 됩니다. 콘텐츠가 소비의 큰 축이 된 지금을 꼭 이용하세요. 그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먼저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요리, 코딩, 글쓰기, 음악, 영화 등 다 좋습니다. 그다음 유튜브나 블로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먼저 시작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블로그를 먼저 하면 좋은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가 주는 장점은 크게 글쓰기 실력 향상, 나만의 플랫폼 구축, 디지털 마케팅 학습 3가지가 있습니다.

 

  • 글쓰기 실력 향상
  • 나만의 플랫폼 구축
  • 디지털 마케팅 학습

1) 글쓰기 실력 향상

첫 번째, 글쓰기 실력이 향상됩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방문자 수에 온 신경이 쏠려있게 됩니다. 방문자가 안 오면 '왜 안 올까?', '내 콘텐츠가 문제가 있나?' 등과 같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 결과 글쓰기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읽어주는 글이 어떤 것인지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매일 실습하게 됩니다. 그 결과 오랜 기간 블로그를 한 사람 중 대부분은 글을 잘 쓰게 됩니다. 물론, 열심히 했을 때 말입니다.

 

글을 잘 쓰면 블로그에 상품 홍보성 글을 써도 많은 사람이 사게 됩니다. 글을 잘 쓰면 이웃이 늘고, 좋아요가 늘어납니다. 또 글을 잘 쓰면 나중에 유튜브로 전환할 때 대본을 잘 쓸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글을 잘 쓰면 블로그 콘텐츠를 묶어 책으로 출판할 수 있습니다. 글을 잘 쓰는 건 큰 능력입니다. 꼭 얻으시길 바랍니다.

 

2) 나만의 플랫폼 구축

두 번째, 블로그를 하면 다른 채널로 확장이 용이합니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블로그 일 방문자가 1,000명 정도 됐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블로 글 중에는 "강좌형" 글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정보성" 글도 있을 것입니다. 카테고리를 명확히 정해 지속 게시했다면, 강좌형 글로 책을 출판하거나 크몽 같은 교육 플랫폼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강좌를 개설해도 됩니다. 분명 수요가 있을 겁니다. 시장가를 잘 확인해서 기존에 게시한 글에 기초해 준비하면 생각보다 순조롭게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스마트 스토어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또 다른 확장 모형은 스마트 스토어입니다.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스마트 스토어는 물건 판매와 고객 서비스만 제공하면 물건을 팔 수 있습니다. 요점은 배송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처음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면 구매 한 건 발생하기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하던 블로그가 있다면 어떨까요? 나는 이미 강력한 홍보 채널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평소 여행 블로그를 하던 사람이 스마트 스토어에서 본인 자주 쓰는 여행 용품을 팔기 시작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과연 방문자들은 어떨까요? 실제 경험에 기초한 상품 홍보를 보면 구매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블로그에서 스마트 스토어로 채널을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3) 디지털 마케팅 학습

세 번째, 블로그를 제대로 하면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블로그를 성장시키기 위해선 디지털 마케팅을 이해해야 합니다. 검색 최적화 콘텐츠 생산 방법, 유입 분석, 키워드 선정 등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아야 훌륭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제대로 시작한 건 최근이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검색등록부터 애드센스 승인받기 같은 기본적이 것부터 배우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이해하면 스마트 스토어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쿠팡 파트너스도 있어서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오늘은 블로그가 주는 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위 세 가지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일 방문자 1,000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 방문자가 1,000명이 되면 크몽에 강좌를 개설하고, 스마트 스토어도 시작할 생각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에서 다른 채널로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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